인터넷을 할때 원하는 문장이 발견되면 알람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예를들면 게시물이 하나 더올라오거나 내가 원하는 키워드가 들어간 게시물이 새로 만들어질때 컴퓨터에서 소리로 알려주는 방식인데요.
원래는 이런 일을 프로그래밍을 통해서 또는 특정 앱을 통해서 해야하는거라 여간 번거롭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제가 소개시켜드리는 이 방법은 그냥 크롬에 설치만 해두면 되는 방법이라 간편합니다.
먼저 크롬에서 아래 크롬앱스토어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auto-refresh-plus-page-mo/hgeljhfekpckiiplhkigfehkdpldcggm

 

Auto Refresh Plus | Page Monitor

강력한 페이지 모니터 기능으로 자동으로 페이지 새로 고침

chrome.google.com

들어가셨으면 우측에 설치를 눌러주세요.
저는 이미 설치해서 삭제가 표시되고있네요.

그럼 이제 설치가 된겁니다.
크롬 우측상단에 

크롬우측 상단

표시가있을 경우 핀으로 고정해주세요.

이제 아래 원하는 찾고싶은 문구를 쓰고 새로고침을 켜두시면됩니다.

새로고침이 되면서 찾는 기능이니까 새창 하나 열어서 모니터링 용도로쓰시면될겁니다.
쓰면 좋은 경우가, 예를들어 글이 오랜만에 올라오는 곳인데 꼭봐야한다. 그럼 최신게시물 번호 +1 하면 찾아질것이고요.
메일이오면 알람을 보내고싶다고하시면 전체 메일 갯수 +1을 걸어두시면 되겠죠.
중고나라의 경우 특정 키워드로 걸어두는 방법도있고요.
생각보다 활용도가 무궁무진합니다.
다음글에서 뵙겠습니다.

 

'유용한 정보 마스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넷플릭스 싸게 보기  (0) 2021.04.10
맥에서 윈도우 설치  (0) 2021.04.10
인터넷 속도측정  (0) 2021.04.09
돈벌레 생기는 이유  (1) 2020.12.07
워크넷 구인구직  (0) 2020.12.04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